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한농구협회, 한세대와 MOU 체결
작성 : 2015년 11월 30일(월) 15:03

사진=대한농구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한세대학교 스포츠 경영대학원(대학원장 이상선)과 대한농구협회(회장 방열)는 30일(월) 오전 11시 올림픽공원 테니스 경기장에서 농구국제심판자격을 갖추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상호 기관 관계자 및 대표를 포함,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농구협회와 한세대 스포츠 경영대학원은 농구국제심판으로서의 자격을 갖추기 위한 상호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협약 체결에서 이상선 대학원장은 "농구국제심판으로서의 자격을 갖추기 위한 심판실기, 심판현장실습, 스포츠영어, 해외어학연수, 인턴십 등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유능한 스포츠 경기 심판 인재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향후 실용적인 대학원 과정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열 회장은 "세계농구연맹(FIBA)이 주도하는 농구국제심판 자격을 갖춘 전문 체육인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세대학교 스포츠 경영대학원 교수·강사진은 현 농구협회 방열 회장, 전 국가대표선수 하숙례 교수, 국제심판 소유자로 현 농구국제심판인 교육 담당관, 스포츠관련 전공교수 3인으로 구성돼 질 높은 실기 및 이론 교육이 진행된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