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24일 개최…스타2·LOL 등 후보
작성 : 2015년 11월 11일(수) 15:41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로고

[스포츠투데이 최성근 기자]한국e스포츠협회는 24일 오후 6시 서울 용산 e스포츠전용 경기장에서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외로 대한민국 e스포츠를 빛낸 우수 e스포츠 종목, 선수, 팀 등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e스포츠 시상식이다.

이번 e스포츠 대상은 특별 부문과 본상 부문으로 나뉘어 총 8개 부문에서 16개의 상이 시상된다. 특별 부문은 공로상, 특별상, 올해의 우수 해외활동상 3개 부문에서 5개 상이 시상된다. 본상 부문에는 스타크래프트2, 리그 오브 레전드, EA SPORTS FIFA 온라인3, 서든어택, 하스스톤 다섯 종목의 최우수 선수상 각 1개, 최우수 e스포츠팀상 1개, 최우수 e스포츠 지도자상 2개, 최우수 e스포츠 종목상 1개, 최우수 지자체상 1개 총 10개상이 포함되었다. 본상 수상자 중 한 명(혹은 팀, 종목, 지자체)이 올해의 e스포츠 대상의 영광을 얻게 된다.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2014년 12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개최된 국내/외 e스포츠 대회를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되었다. 종목사, 언론, 종목사, 협회 등 e스포츠 각 계를 대표하는 심사위원단들이 각 부문의 후보자를 선정했으며, 종목사 및 미디어, 사무국 등이 투표위원단으로 참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최우수 선수상과 스타크래프트2 최우수 선수상, 우수 지도자 상 투표에는 각 종목의 프로 e스포츠 선수 및 지도자들이 투표에 참여해 상의 의미를 높인다.

e스포츠팬들이 직접 뽑는 올해의 인기선수 투표도 진행된다. 팬들이 온라인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최우수 선수상과 스타크래프트2 최우수 선수상 후보자들 중 최고 선수를 뽑으면, 각각 Top 5 / Top 3 선수를 대상으로 본 시상식에서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상이 돌아간다. 협회는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 특별페이지를 구성하여,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후보자들을 공개하고, 온라인 투표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CJ E&M 게임채널 OGN(http://www.ongamenet.com)을 통해 생방송 된다.


최성근 기자 gam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