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이윤열이 e스포츠 팬들 앞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10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3층 D홀 특설 무대에서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이하 공허의 유산)의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3000여 명의 팬들이 모여 대성황을 이뤘다.
박상현 캐스터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Nada' 이윤열의 결혼식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결혼식에는 이윤열 선수의 가족 및 친지는 물론 수 천 명의 현장 방문객들과 아프리카 TV를 통해 행사를 지켜보는 전 세계 팬들이 하객으로 함께해 이윤열의 새로운 시작을 축복했다.
특히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Mike Morhaime, CEO and cofounder of Blizzard Entertainment)는 이윤열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비밀리에 준비한 축하 영상을 한국으로 보내 이윤열 선수와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모하임 CEO는 영상을 통해 "블리자드의 전 임직원과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팬을 대신해 이윤열 선수의 결혼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집정관 반려자와 함께 원하는 일 이루며 서로 사랑하고 행복하길 기원한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이윤열의 결혼식 외에도 블리자드 본사 개발자와의 만남, 프로선수들의 흥미진진한 이벤트 경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또 공허의 유산 소장판을 누구보다 먼저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