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윤열 결혼식…스타 2 공허의 유산 출시 기념 이벤트
작성 : 2015년 11월 09일(월) 11:29

.

[스포츠투데이 최성근 기자]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9일 저녁 7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타크래프트 II 삼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의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허의 유산 글로벌 동시 발매(10일) 하루 전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저녁 7시부터 2시간 일정으로 코엑스 신관 3층D홀 특설 무대에서 개최된다. 블리자드에서는 관람객이 몰릴 것에 대비해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배부할 예정이며 입장권을 수령한 방문객은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다가 7시부터 본격 시작될 행사에 맞춰 안내에 따라 사전 입장해 착석하면 된다. 현장에서는 소장판 판매(1인 1개로 판매 수량 제한)와 함께 박상현 캐스터의 진행으로 블리자드 본사 개발자와의 만남, 이윤열의 결혼식, 이벤트 경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먼저 이번 행사를 위해블리자드본사에서 스토리 개발 분야를 담당하는 제임스 워가 미국에서 직접 방한해 한국의 스타크래프트 II 팬들과 함께한다. 이번 공허의 유산이 17년 이상 지속된 스타크래프트 대서사시의 대미를 장식하는 만큼, 스토리 개발을 직접 담당한 개발자가 팬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지 한층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의 전설인 이윤열의 특별한 결혼식이 함께 거행될 예정이다. 이날 결혼식에는 이윤열의 가족 및 친지는 물론 수 천 명의 현장 방문객들과 온라인으로 행사를 지켜보는 전 세계 팬들이 하객으로 초청된 만큼, 이윤열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영호, 이제동 등 정상급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 경기와 함께, 공허의 유산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집정관 모드의 게임 플레이 시연에도 송병구, 백동준, 문성원, 최지성 등이 함께 하기로 예정돼 있는 만큼, 게이머들과 e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출시 행사장에서는 공허의 유산 소장판의 현장 판매가 진행될 예정으로,현장에서 소장판을 구입하는 모든 팬들에게는블리자드가 특별히 제작한 공허의유산교통카드를선물로증정한다.이번 행사는 행사장의 수용 인원(약 2000명 규모)을 고려해 선착순으로 입장이 진행되며, 행사장 입장 등록은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공허의 유산 일반판을 10%이상 할인된 가격인 3만2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특히 공식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4를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TV에서 방송 파트너로 함께해온라인으로전세계 생중계되는 만큼, 불가피하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팬들도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본 행사는 아프리카 TV의 공식 페이지(http://afreeca.com/afblizzard)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방송은 본행사 시작 30분 전인 저녁 6시 반부터 행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은 지난 1998년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수많은 상을 휩쓴 공상과학 대서사시인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흥미진진한 결말을 지을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공허의 유산은 전작인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와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이 없어도 게임을 실행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독립적인 확장팩(스탠드 얼론)으로 선보일예정으로,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II의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sc2/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성근 기자 gam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