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아주부코리아 "승부조작 관련 인물 개인방송 송출 중단할 것"
작성 : 2015년 10월 21일(수) 14:53

아주부코리아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아주부코리아가 21DLF e스포츠 불법도박 및 승부조작 사태에 관한 성명을 발표하고 승부조작과 관련된 인물의 개인방송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주부코리아는 성명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 승부조작 사태에 대해 한국 e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을 지지하는 아주부 TV는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힌 뒤 "한국 e스포츠협회의 진실된 협력사로서 승부조작 관련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실망을 느끼며 한국 e스포츠협회 및 한국 e스포츠의 여론을 지지한다"고 전했다.


또한 "다시는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승부조작과 관련된 인물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국e스포츠협회는 20일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 승부조작 관련 인물의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승부조작을 뿌리뽑겠다는 e스포츠협회의 의지에 깊은 공감을 느낀다"고 말한 아주부코리아는 "비온 뒤 땅이 더 굳어지는 것처럼 한국 e스포츠가 이번 사태를 계기로 한층 더 성숙하고 공정한 문화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아주부코리아 성명 전문

안녕하세요. 아주부 입니다.

얼마 전 스타크래프트2 승부 조작 사태에 대해 한국 e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을 지지하는 아주부 TV는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아주부TV는 한국 e스포츠 협회의 진실된 협력사로서 이번 스타크래프트2 승부 조작과 관련된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실망감을 느끼는바 한국 e스포츠 협회 및 한국 e스포츠의 여론을 지지합니다.

다시는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한국 e스포츠의 진정성과 발전을 위해 아주부TV는 이번 승부 조작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인물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에 동참할 계획입니다.

또한 e스포츠 협회가 불법도박ㆍ승부조작을 감추거나 타협하지 않고 뿌리 뽑겠다는 강력한 의지에 깊은 공감을 느끼며, 아주부TV도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비온 뒤 땅이 더 굳어지는 것처럼 한국 e스포츠가 이번 사태를 계기로 한층 더 성숙하고 공정한 문화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아주부TV는 한국 e스포츠 시장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프리미엄 e스포츠 전문방송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