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최성근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이달의 우수게임'의 2015년 4차 대상작품을 오는 1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등),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등), 착한게임(기능성게임 포함)의 3개 부문에서 선정될 예정이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참가 신청을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공식 홈페이지(bestgame.kocca.kr)에 마감일시까지 등록한 뒤 응모신청서와 함께 기획서, 게임이미지, 동영상, 시연용 제품(콘솔/아케이드/보드게임에 한함) 등을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 게임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기존의 수상작 및 접수작은 재 응모할 수 없다. 단 착한게임 부문은 출시일 및 재 응모에 대한 제한 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기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해당년도 지스타(G-Star) 참가 지원,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100점) 혜택 등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수상작에 대한 게임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며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게임을 홍보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자격 및 선정작 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성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