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관람 가이드 관람 지도 / 사진=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홈페이지 캡처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 사진=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홈페이지 캡처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 사진=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예슬 기자]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며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한 관심 또한 고조되고 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는 10월 3일 토요일 낮 1시에 시작해 밤 9시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행사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 연화팀과 미국팀, 필리핀팀 총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불꽃축제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는 높은 인기만큼 관람객 열기 또한 뜨거워 관람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관람객들의 원활한 관람을 위해 몇 가지 '깨알 팁'을 공개했다. 알면 좋고 모르면 손해인 이용 팁, 어떤 게 있을까.
◆ 텐트 설치 X, 그늘막은 소형만, 자전거는 금지에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텐트, 거대 그늘막과 같이 넓은 자리를 차지하는 물건은 자제할 것을 권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측은 허용되는 그늘막 크기는 2m X 2m 이하이며 이외의 그늘막은 사용하기 어렵다고 당부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측은 또 안전을 위해 오후 4시 이후 자전거 및 인라인 통행 제한을 권고했다.
◆ 긴소매 옷과 무릎담요, 돗자리 챙기세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가 열리는 10월 3일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때라 일교차가 심해 감기에 걸리기 쉽다. 또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한강 주변은 강바람이 매우 차기 때문에 긴 옷 또는 겉옷과 담요는 필수다. 또 관람석이 붐비기 때문에 잔디밭에 앉는 경우도 많아 돗자리가 있으면 편하다.
◆ 조금 일찍 도착하고 조금 천천히 가세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행사 당일 오후 늦게 도착할 경우 이미 많은 인파로 불편할 수 있으므로 일찍 도착할 것을 권했다. 낮 1시부터 시작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이벤트와 함께 축제 종료 직후 원효대교 아래에서 애프터 디제이 공연이 진행되므로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파 이동 시간을 피할 것을 제안했다.
김예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