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 사진=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홈페이지 캡처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관람 가이드 관람 지도 / 사진=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홈페이지 캡처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관람 가이드 관람 지도 / 사진=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예슬 기자]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가 코앞에 다가오며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에 대한 관심과 열기 또한 높아지고 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는 10월 3일 토요일 낮 1시에서 밤 9시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행사다. 한화 그룹과 SBS가 주최하며 한화 연화팀과 미국팀, 필리핀팀 총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불꽃축제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는 매년 많은 관람객을 모은 만큼 불꽃구경 명당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 또한 치열하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불꽃축제를 관람하기 좋은 '명당'을 5가지 테마로 나눠 제안했다.
◆ 친구와 함께, 젊은이들 북적이는 친친명당
친구들끼리 불꽃축제를 즐기기 좋은 장소로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에서는 한강이촌지구와 한강철교북단을 추천했다. 한강이촌지구는 이촌역과의 접근성이 용이함은 물론 잔디밭에서 여유롭게 불꽃을 관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강철교북단은 화려한 불꽃축제 구경은 물론 일몰 감상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숨은 명당이다.
◆ 연인과 함께, 도심 속 야경도 함께 감상하는 커플 명당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는 밤하늘을 아름다운 불꽃으로 수놓는 로맨틱한 무드를 느끼기 위해 커플 참여가 높다. 이에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는 노량진 수산시장 쪽 주차타워와 N서울타워, 여의도 인근 교회옥상을 추천했다. 서울의 야경과 불꽃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여의도 인근 교회옥상의 경우 조용한 곳에서 단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썸남썸녀가 함께, 마음을 사로잡는 분위기 있는 명당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썸남썸녀의 관계를 진전시킬 수 있는 로맨틱한 불꽃관람 장소로 63시티 레스토랑과 한강대교 전망대쉼터 노들직녀카페, 강변북로 인근카페를 제안했다. 이 장소들은 근사한 저녁식사와 화려한 야경, 따뜻한 차를 동시에 즐기며 그 또는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분위기가 마련된다는 장점을 지녔다.
◆ 가족과 함께, 자연 속 편한 감상을 위한 가족 명당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부모님이나 부부, 아이들과 동행할 경우 북적이는 곳에서의 안전사고를 막을 수 있는 조용하며 산책도 즐길 수 있는 명당을 추천했다. 부부가 함께 하기 좋은 노들섬 서쪽편 갈대숲과 정자·포토존이 마련된 사육신 공원, 어린아이들과 단란한 불꽃감상이 가능한 선유도 공원이 가족 명당으로 손꼽혔다.
◆ 나 혼자서, 혼자 즐겨도 기죽지 않을 이색 명당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 측은 혼자 서울세계불꽃축제 2015를 찾을 관람객들을 위한 새로운 명당자리도 제안했다. 평소 학생들이 많이 찾는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및 R&D센터 건물 옥상 하늘정원과 숙명여자대학교 기숙사 옥상, 노량진 학원가 옥상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으면서도 선명한 불꽃 관람이 용이해 아는 사람들만 아는 명소다.
김예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