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 혜택 / 사진=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예슬 기자] 문화가 있는 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맞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 모두가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영화관 할인, 공연·스포츠 관람 할인, 4대궁·종묘·조선왕릉 무료, 도서관 야간개방 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영화 관람 혜택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 등 전국 주요 영화관 할인이 있다. 이외에도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립극장과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주요 공연장 공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화재관람 또한 문화가 있는 날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하나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경복궁, 창덕궁 등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관람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립현대미술관 등 박물관, 미술관에서도 할인혜택 및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프로농구와 프로배구, 프로축구, 프로야구에서도 관람료 50%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거리공연, 프리마켓, 문화 회식, 재능 기부, 작은 운동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므로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통해 문화를 즐길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할인혜택 및 행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와 문화가 있는 날 114 (02-760-479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예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