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손흥민, 토트넘 데뷔전은?…9월 13일 선덜랜드전 유력
작성 : 2015년 08월 28일(금) 18:23

손흥민 / 사진=토트넘 트위터 캡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손흥민의 토트넘 핫스퍼 데뷔전은 9월에야 가능할 전망이다.

토트넘은 28일(현지시간)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레버쿠젠으로부터 손흥민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0년까지며, 등번호는 7번이다. 유니폼에 새길 이름은 'SON'으로 결정됐다.


손흥민의 이적이 확정되면서 토트넘에서의 데뷔전이 언제가 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당장 토트넘은 29일 에버튼과의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를 앞두고 있다.

현재 2무1패로 리그에서 승리를 신고하지 못하고 있는 토트넘은 손흥민의 빠른 합류가 절실한 상황이다. 그러나 바로 내일 펼쳐지는 경기에 손흥민이 출전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첼시에 합류한 페드로가 빠른 시간 내에 데뷔전을 가진 케이스가 있지만, 첼시의 경우 오스카가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빠지면서 어쩔 수 없이 페드로를 투입할 수 밖에 없었다.

게다가 주말 이후에는 A매치 기간이 이어진다. 결국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뛰는 모습은 오는 9월 13일 있을 선덜랜드와의 원정경기가 될 전망이다. 홈 데뷔전은 20일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맞대결이 유력하다. 크리스탈 팰리스에는 이청용이 뛰고 있어 '코리안 더비'도 기대된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