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수진 기자] 스테이크 칼로리에 지난 19일 방송된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편이 전파를 타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찾는 스테이크는 안심 스테이크다. 안심 스테이크는 그 재료가 쇠고기 안심인 만큼 칼로리를 무시할 수 없다. 안심 스테이크 칼로리는 1인분에 897칼로리로 굉장히 높은 수준이다.
연어 마니아라면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들 연어 스테이크 칼로리도 무시할 수준은 못 된다. 연어 스테이크는 1인분 기준 664칼로리로 다이어트 한다고 연어 스테이크를 찾았다간 큰 코 다치기 쉽다.
또 안심 스테이크보다 저렴한 스테이크를 찾는다면 삼겹살 스테이크도 나쁘지 않다.심지어 그 칼로리도 안심 스테이크와 비슷한 삼겹살 스테이크 칼로리는 1인분 기준 811칼로리다.
반면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햄버그 스테이크는 비교적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다. 햄버그 스테이크 칼로리는 1인분 기준 479칼로리다.
치킨 스테이크도 마찬가지. 치킨 스테이크는 1인분 기준 475칼로리로 다이어터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또 오메가3가 풍부한 참치 스테이크는 1인분 기준 312칼로리,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두부 스테이크는 놀랍게도 1인분 기준 244칼로리를 자랑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물론 조리방법이나 곁들이는 소스의 종류에 따라 칼로리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한 점을 감안해 자신에게 맞는 스테이크를 골라 섭취한다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김수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