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전 버전 지원 여부 확인 필수" [스포츠투데이]
작성 : 2015년 07월 29일(수) 13:58

윈도우10. 사진=MS 공식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투데이 차지수 기자] 윈도우10 업데이트 전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윈도우10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29일 안랩 측은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나 보안 제품이 윈도우10을 지원하는 버전인지 확인한 후 OS를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고 밝혔다.

V3 Internet Security 9.0, V3 Endpoint Security 등 기업용 V3제품군도 윈도우10 환경에서 사용가능하다. 다만 판매가 종료된 제품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다.

일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윈도우10 지원을 하지 않아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을 수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에서 윈도우10을 지원하는지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다.


PC와 연결된 프린터, 웹캠, 스캐너 등 주변기기들도 다양한 원인으로 윈도우10과 호환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자주 사용하는 주변기기의 경우 해당 장비 제조사나 홈페이지 등에서 윈도우10을 지원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윈도우10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E11)과 새 웹브라우저 '엣지(Edge)'를 포함하고 있다. 사용자는 이 두 가지 중 하나를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할 수 있지만 표준 웹브라우저는 엣지로 설정돼있다.

신형 엣지 브라우저는 액티브X, 뿐만 아니라 기존 IE에서 지원하던 브라우저 헬퍼 오브젝트(BHO),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VBScript) 언어 등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해당 브라우저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응용프로그램, 파일 및 설정은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같이 이동하지만 일부 응용프로그램이나 설정은 이동되지 않을 수 있다'고 공지했다. 안전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중요한 작업 및 데이터는 백업한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한다.


차지수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