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서든어택', 신규 게임모드 '유령잡기' 공개
작성 : 2015년 07월 23일(목) 14:00

서든어택 / 넥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게임업체 넥슨이 23일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의 여름 대규모 '보답' 업데이트 세 번째 순서로 신규 게임모드 '유령잡기'를 공개했다.

'유령잡기'는 스산한 기운이 가득한 '펜션 맵'을 배경으로 플레이어들이 유령 또는 헌터가 돼 서로 쫓고 쫓기는 생존 대결을 펼치는 술래잡기 게임방식의 신규 모드다.

맵에 입장한 유저 중 무작위로 한 명이 숙주헌터로 지정되고, 숙주헌터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유령의 웃음소리를 따라다니며 '먼지떨이', '페인트 수류탄' 등 특수 무기를 활용해 유령을 잡게 된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유령은 더욱 강력한 '팬텀'으로 변신해 빗자루 무기를 사용해 헌터와 맞서 싸우게 된다.


신규 맵 곳곳에서는 헌터를 기절시키는 유령 전용 '쿠션' 무기와 스피드업, 경험치 아이템 등이 나타나 이를 활용한 더욱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6일까지 ‘유령잡기’를 1회 플레이할 때마다 넥슨캐시(10만 원), 최대 20만 경험치, 쿠션, 먼지떨이 등의 특수 근접무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누적 16회 플레이를 완료할 경우 신규 '유령 수류탄(30일)'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내 '서든 A to Z' 게시판에 이번 신규 맵 공략법을 게재하는 유저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넥슨캐시(5만 원)를 지급한다.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청마TRG21카운트', 'AK103데빌상자' 등을,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최대 20만 경험치와 '기간제 즉시리스폰'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PC방에서 이벤트 참여 시 '퍼니 캐릭터상자' 등을 추가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홈페이지를 통해 '유령잡기' 업데이트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끌었던 해외 영화의 한 장면을 패러디한 이번 영상은 광고가 제작되는 과정에서 관계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따라 영상이 애초 의도와 점점 멀어지게 되는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그렸으며, 지난 16일 캐릭터로 출시된 하연수가 모델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서든어택 2015년 여름 대규모 '보답'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