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온라인뉴스팀]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가 주목받고 있다.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1인분은 269kcal로 알려졌다.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의 칼로리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잇는 가운데 국제 의학계가 배고픔을 조절하는 뇌 회로를 발견했다.
영국 텔레그래프 인터넷판에 따르면 영국 에든버러 대학 연구팀과 미국 하버드 대학 의과대학이 공동으로 조사한 결과, 뇌의 시상하부(hypothalamus)에 있는 특정 뇌 회로 버튼이 꺼지면 배고픔을 느끼고 켜지면 배고픔이 사라진다고 발표했다.
또 한국 성인 남자 과체중 비율은 36%로 알려졌다. 국제연합(GAIN)과 글로벌 기업 암웨이가 5일 발표한 ‘세계 영양 불균형 지도’에 따르면, 한국 성인의 과체중 비만도는 빠르게 증가 중이다. 20세 이상 1980년~2013년 극동아시아 기준 한국은 36%, 일본(28%), 중국(25%), 북한(19%) 순으로 조사됐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들의 다이어트 비율은 49%로, 유럽 지역(47%)보다 높게 나타났다. 또 실제로 날씬한데 자신 스스로 '과체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특히 한국 성인 남성은 55%가 다이어트 중이라고 전했다.
체중조절을 위해 전 세계 75%가 식단 관리를 하고 있는 가운데 72%가 운동을 병행한다고 응답했다. 한국인은 '운동'이 71%, '식단 관리 병행'이 57%로 조사됐다. 음식 조절보다는 주로 운동을 통해 체중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온라인뉴스팀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