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온라인뉴스팀] ㈜넥슨(대표 박지원)이 개발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정식 서비스가 오늘(7일) 오후 7시부터 실시된다.
메이플스토리2는 지난 2013년 타이틀 첫 공개 이후 총 세 차례의 테스트를 거쳤으며,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유저가 직접 게임 속 놀거리를 만드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메이플스토리2는 또 자유로운 이동과 탐험, 화려한 전투 요소 등 다양한 유저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콘텐츠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여왔다.
특히 서포터즈 행사, 지스타 현장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유저들과 만나오며 팬층을 두텁게 했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 중인 콘텐츠를 공개하는 등 유저 중심의 행보를 이어갔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신규 던전(벚꽃 숲의 비밀, 흉포한 경비병)과 신규 필드보스(둔둔) 등을 공개하며, 길드간 명예 경쟁을 벌이는 '길드 챔피언십'도 도입한다.
정식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 역시 30일까지 실시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접속일수에 따라 각종 포션, 무전기, 제자리 부활 쿠폰,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매 주말 뷰티데이 이벤트를 실시해 헤어, 메이크업, 성형, 장비 염색 등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경우 응모권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2 PC, 삼성 커브드 모니터, 메이플스토리2 캐릭터 피규어, 각종 탈 것 아이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 사용자 제작 콘텐츠) 시스템을 통해 모자, 상의, 하의 등 다양한 아이템을 디자인해 슈퍼스타M2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는 유저에게는 심사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한다.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메소(게임머니) 20% 추가, 접속시간 보상, PC방 전용 아이템 지급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2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김진만 디렉터는 "최선을 다해 준비해온 게임을 기다려주신 분들께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게임 안에서 유저분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2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2.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