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오는 6일 개막하는 '2015 KeSPA컵 시즌2'의 16강 대진표가 2일 발표됐다. 롯데홈쇼핑이 KeSPA컵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가운데, KeSPA컵을 차지하기 위한 16인의 본격 여정이 시작된다.
개막전에는 이영호(KT Rolster_Flash)가 나선다. 2014년 KeSPA컵에서 김준호(CJ ENTUS_herO)에게 패해 결승 진출에 실패했던 이영호는 이번에 '판독기' 이원표(SBENU_Curious)를 상대로 8강 진입에 도전한다. 또한 지난 시즌 우승자 김준호(CJ ENTUS_herO)가 2시즌 연속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 지도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상대는 정지훈(SBENU_jjakji)으로 결정됐다.
KeSPA컵 본선에 자주 출전했던 선수들의 리매치도 성사됐다. 스타리그 시즌2에서 우승해 시드권을 얻은 김도우(SK Telecom T1_Classic)는 지난해 KeSPA컵 16강에서 만났던 이병렬(JIN AIR GREENWINGS_ Rogue)과 맞붙는다. 지난 시즌 8강전에서 접전을 벌였던 박령우(SK Telecom T1_Dark)와 정명훈(Dead Pixels_ FanTaSy)도 16강에서 다시 만났다. 지난 시즌에는 박령우가 승리했지만, 이번엔 쉽게 결과를 예상할 수 없다.
또 올해 최고의 테란 양대 산맥인 조성주(JIN AIR GREENWINGS_ Maru)와 조중혁(SK Telecom T1_Dream)이 16강 하단 조에 배치돼, 8강전에서 테테전(테란vs. 테란)이 성사될 지도 관심사다. 이외에도 KeSPA컵에 처음 출전하는 정지훈(SBENU_jjakji), 김준혁(SK Telecom T1_Impact), 방태수(Dead Pixels_TRUE) 등도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한편 2015 KeSPA컵 시즌2는 롯데홈쇼핑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공식 대회명 '롯데홈쇼핑 2015 KeSPA컵 시즌2'로 진행된다.
KeSPA컵은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으로 진행되는 국내 단기 토너먼트 대회로, '롯데홈쇼핑 2015 KeSPA컵 시즌2'는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의 글로벌 이벤트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2500만 원(우승 상금 1000만 원)이며, WCS 포인트는 총 4000점(우승 WCS 포인트 750점)이 부여된다.
'롯데홈쇼핑 2015 KeSPA컵 시즌2' 본선은 오는 6일 오후 2시, 11일 오후 2시, 12일 오후 3시 3일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중년 주부 고객의 TV시청 위주에서 젊은 층의 모바일 시청으로 홈쇼핑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면서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e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젊은 고객층과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은 "KT에 이어 KeSPA컵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준 롯데홈쇼핑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 국내 유일의 단기 e스포츠 대회로서 앞으로 계속 성장할 KeSPA컵 시즌2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