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온라인뉴스팀] 제주항공이 올 하반기 항공기 추가도입과 노선 확대 등에 따라 신입 및 경력직 객실승무원 100여명을 신규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4일 오전 9시부터 12일 밤 12시까지 제주항공 채용사이트(recruit.jejuair.net)에서만 진행한다.
이번 제주항공 신규채용에서는 서울과 부산 근무자를 구분해서 따로 채용한다. 서울 근무자는 신입승무원 70여명을 뽑으며, 부산 근무자는 신입 및 경력직을 대상으로 30여명을 채용한다.
서울과 부산 근무자 모두 신입승무원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영어는 필수이며 중국어와 일본어 중 한 가지의 유효한 공인어학성적 소지자는 어학특기자로 별도 채용한다.
어학특기자는 ▲영어 TOEIC 550점, TOEIC SPEAKING 5급(110점) 이상 ▲중국어 신HSK 5급(180점), HSK회화 중급이상 ▲일본어 JLPT N2, JPT 600점 이상이거나 혹은 이와 상응한 공인 점수를 보유해야 한다.
제주항공 경력직 객실승무원 지원자격은 ▲국내외 항공사 객실승무원 경력 만 4년 이상인 자(전문학사인 경우 만 6년 이상인 자) 또는 부사무장 이상인 자로 ▲영어 및 중국어, 일본어 전공자 및 능통자를 우대한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공통 지원자격은 전문학사(2015년 8월 졸업예정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가 대상이다. 기내 안전 및 서비스 업무에 적합한 신체조건을 갖추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중 한 가지 이상의 공인어학점수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해외여행 및 신체검사 기준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자는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이고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온라인뉴스팀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