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박진영 인턴기자] 스파이더맨이 2016년 개봉 예정인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 합류를 확정했다.
25일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케빈 페이기 마블스튜디오 사장은 "스파이더맨이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는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캡틴' 시리즈의 세번째 시리즈(퍼스트 어벤져,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에 이은 3편)다.
스파이더맨와 캡틴 아메리카는 마블코믹스가 만든 만화 히어로 캐릭터다. 그러나 스파이더맨 영화 판권은 소니픽처스가 가지고 있어 그동안 스파이더맨만 월트디즈니와 제휴를 맺은 마블스튜디오 영화(어벤져스)에 출연할 수 없었다.
갑자기 스파이더맨이 마블스튜디오 영화에 출연하게 된 것은 수익 때문이다. 소니픽처스는 최근 마블스튜디오 영화들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반면 소니픽처스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상대적으로 저조한 수익을 보인 것을 걱정, 수익을 올리기 위해 마블스튜디오와 제휴를 맺었다.
이로써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는 스파이더맨을 비롯해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호크 아이, 윈터 솔져, 스칼렛 위치, 블랙 팬서, 팔콘 등이 출연할 것으로 예정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는 2016년 5월 6일 북미 개봉될 예정이다.
박진영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