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수진 인턴기자] 여름감기 예방법에 비슷한 증상인 메르스 예방에 관심 보이던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무분별한 에어컨 가동으로 오히려 감기에 잘 걸릴 수 있는 계절이 바로 여름이다. 이에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여름감기 예방법을 소개했다.
첫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실내외 온도 차를 5-6℃ 이내로 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사람이 적은 방향으로 에어컨 풍향을 조절하는 것도 좋다.
두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긴 소매의 덧옷을 준비해 낮아지는 실내온도에 대비하는 것이다.
세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에어컨 가동을 1시간마다 30분 동안 정지하는 것이다.
네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적어도 2-4시간마다 5분간 실내외 공기를 환기시키는 것이다.
다섯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에어컨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며 필터를 최소 2주에 한 번 청소하는 것이다.
여섯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가벼운 맨손 체조나 근육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다.
일곱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찬물이나 찬 음식의 지나친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다.
여덟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잠잘 때 배를 따뜻하게 덮고 자는 것이다.
아홉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과음하지 않는 것이다.
열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가벼운 운동으로 적당히 땀을 흘려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다.
열한 번째 여름감기 예방법은 과로나 수면 부족은 피하고 밤 11시부터 새벽 3시 사이에는 꼭 취침하는 것이다.
마지막 여름감기 예방법은 비타민C가 많이 든 과일, 따뜻한 차를 섭취하는 것이다.
한편 메르스 바이러스로 개인위생이 강조되는 가운데 여름감기 예방법도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이 중요하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김수진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