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넷마블, '모두의마블'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스포츠투데이]
작성 : 2015년 06월 11일(목) 09:59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넷마블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박나람 인턴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2013년 6월 11일 출시한 '모두의마블'은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 올림픽개최, 찬스카드, 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2000만 회원 수를 비롯해 출시 후 2년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최상위권에서 다양한 진기록을 수립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기록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 한 총 시간은 무려 95억 7000만 시간이며 가장 많이 즐긴 맵은 총 74억 판이 플레이 된 놀이동산 콘셉트의 '테마파크맵'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 인구와 비슷한 수치로 세계 인구 1명당 1번씩 '테마파크'를 즐긴 것과 같다.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행운아이템은 S등급 행운아이템 재료인 '황금복돼지', 게임 시작 금액을 증가시켜주는 '독수리 발톱' 순 이였으며 주사위는 1주년 때와 변함없이 '핫핑크 주사위'를 가장 선호했으며 보너스게임 및 황금찬스능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파라오주사위'가 지난 2월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인기 주사위로 선정돼 주목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진출 국가마다 인기 1위는 물론 각 국 마켓의 최고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모두의마블'이 만든 글로벌 기록들도 '인포그래픽'을 통해 보여줬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2년 동안 변함없이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2016년 오는 3주년에는 더욱 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기록들을 선보일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주년을 기념해 '2주년 기념 케이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기념 케이크는 1판 플레이, 독점 승리 등 매일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으며 80개 수집 시 최대 'S+ 캐릭터 뽑기권'을 획득 할 수 있다.

능력치가 100% 발휘되는 행운 아이템도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및 플래티넘 행운 아이템 뽑기 등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는 해당 아이템은 'A+ 뜻밖의 초대권' 포함 총 8종으로 '한국맵'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이벤트 종료 후 능력치가 낮아지거나 기능 없는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모두의마블' 및 이번 2주년 이벤트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나람 인턴기자 gam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