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진수 기자]㈜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일렉트로닉 아츠의 온라인 실사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MVP Baseball Online)'에서 신규 시스템 '레전드(Legend) 카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레전드 카드는 은퇴 선수 가운데 카드 등급이 8성이고 소속 구단에서 3년 이상 활약한 선수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NC 다이노스를 제외한 8개 구단의 투수와 타자 각 1명씩 총 16명의 선수 카드가 포함 된다.
레전드 카드는 가장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기존 동일 연도의 골드 카드와 똑같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데다 구단 버프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게이머들은 레전드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재료 선수 등록(4명), 구단 엠블럼(10개), 커리어 조각(20개), 레전드 조각(3개)을 각각 필요 수량만큼 모아야 한다. 구단엠블럼과 커리어 조각은 PVP 정규경기를 통해서 획득 가능하고 레전드 조각은 매일 오후 3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매시 정각에 진행되는 홈런더비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레전드 카드 구단 버프 적용 범위 확대, 구장 광고판 및 펜스 이미지 변경, 일반 트레이드 개편, 일부 선수 얼굴 정교화 작업 등이 마무리됐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포츠게임사업부 조백제 과장은 "이번에 완료된 신규 레전드 카드 시스템은 고레벨과 저레벨 게이머들 모두에게 게임의 즐거움을 증대시키는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gam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