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박진영 인턴기자] 딸기 칼로리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딸기 칼로리는 다른 과일 칼로리에 비해 낮은 편이다. 딸기 칼로리는 100g 기준 27kcal로 바나나(93kcal)와 사과(57kcal)보다 훨씬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은 커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딸기는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 면역력 증강, 피부 미용, 항산화작용 등에 좋다. 딸기에는 100g 기준 80mg 비타민C가 들어 있는데, 이는 레몬 2배, 사과 10배에 해당하는 양이다.
딸기는 흡연자에게도 좋다. 비타민 B2를 함유하고 있어 흡연 시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기 때문이다. 또 딸기에는 이와 잇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자일리톨 성분이 있어 치주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딸기를 씻을 때는 흐르는 물에 3, 4번 헹궈야 한다. 30초 이상 물에 담그면 비타민C와 단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헹궈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 딸기 꼭지를 먼저 딴 후 씻으면 비타민C가 손실될 수 있으니 딸기를 씻고 난 후에 꼭지를 따야 한다.
딸기 칼로리에 네티즌은 "딸기 칼로리, 오늘부터 딸기 다이어트 해야지" "딸기 칼로리는 낮은데 비타민은 풍부하네" "딸기 칼로리,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딱이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박진영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