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박진영 기자] 연휴에 가볼 만한 곳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5월 전국적으로 다양한 축제가 열려 연휴에 가볼 만한 곳이 많다.
_$}
춘천 '2015 춘천마임축제'는 24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춘천마임축제는 27년 역사의 공연예술축제다. 특히 올해는 13개 해외 단체와 국내 500여 명의 아티스트가 합작한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하동 ‘야생차문화축제’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야생차문화축제에서는 ‘야생차잎 따기’, ’녹차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올해는 기존 축제 프로그램에 문화 요소까지 더했다. 전유성의 개그클리닉(22일 오후 4시)과 YB밴드의 야외콘서트(24일 오후 7시)가 열린다.
석가탄신일을 기념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축제도 있다. 경기도 ‘고찰 봉선사’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연등축제를 연다.
봉선사는 고려시대에 지어진 유서 깊은 사찰이다. 매년 석가탄신일에 형형색색의 수많은 연등을 달아놓아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명산인 운악산에 위치해 있어 불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심신을 달래기 위해 가기 좋은 곳이다.
한편 연휴에 가볼 만한 곳에 대해 누리꾼들은 “ 연휴에 가볼 만한 곳 전국방방곡곡 정말 많다”, “ 연휴에 가볼 만한 곳 꼭 가봐야지”, “ 연휴에 가볼 만한 곳 풍성한 5월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박진영 기자 ent@stoo.cp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