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근한 기자]케이블채널 온게임넷의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게임 플러스'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블리자드의 신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어로즈)'을 집중 조명하는 온게임넷 '게임플러스' 특집 편성을 준비했다.
15일 오후 4시부터 방송될 게임 플러스에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히어로즈 특집 방송이 진행되며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가 게임에 대한 소개를 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모하임 대표는 올해 게임업계 최대 기대작으로 평가 받고 있는 히어로즈의 오는 20일 오픈 베타 테스트 돌입을 앞두고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 소재 블리자드 본사를 직접 방문한 온게임넷 게임 플러스에 히어로즈에 대한 철학 및 개발 뒷이야기 등을 한국 팬들에게 들려 줄 예정이다.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게임 유저들이 평소 궁금해 했던 '캠퍼스'로 불리는 블리자드 본사의 모습과 함께 창립 이래 지난 20여 년간 블리자드 역사를 함께 해 온 모하임 대표의 게임 개발 철학, 또 개발자로서의 신념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여기에 히어로즈 개발자들이 합류해 온라인 무료 팀전 게임으로 개발된 히어로즈의 개발 과정, 기존 게임과의 차별성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본다. 비(非) 개발자 본사 직원들도 출연하여 블리자드 직원으로써의 생활에 대한 솔직한 느낌도 생생하게 전한다.
한편 이번 특집에서는 히어로즈의 향후 e스포츠로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엿볼 수 있다.
아직 게임이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국내외에서 몇몇 프로 기량의 팀들이 구성되어 크고 작은 대회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 이에 업계에서는 히어로즈가 차기 주요 e스포츠 종목으로 빠르게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는 20일 오픈 베타 서비스와 함께 오는 다음 달 3일 정식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해 궁금증을 가졌던 게임 팬들에게는 이번 '게임플러스' 특집 방송이 좋은 역할을 할 전망이이다. 이번 특집을 위해서 특별히 김정민 해설과 김성회 개발자가 진행을 맡는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방송 및 다시 보기 등은 온게임넷 홈페이지 (
http://program.interest.me/ongamenet/gameplus?rcnt=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공상 과학과 판타지로 가득 찬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워크래프트(Warcraft®) 그리고 디아블로(Diablo®) 등 여러 블리자드 세계관의 대표 인기 영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전투를 벌이는 온라인 팀전 게임이다.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이며 오는 20일 오픈 베타 테스트에 이어 다음 달 3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한국시간 기준)
김근한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