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봄철 척추질환 비상,건강 지켜주는 식품은 어떤 것?[스포츠투데이]
작성 : 2015년 04월 26일(일) 17:05

사진=아시아경제DB

[스포츠투데이 진주희 기자]봄철 척추질환 비상 소식이 전해졌다. 척추 건강을 지켜주는 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봄철 척추 건강을 책임질 식품으로는 첫째, 토마토를 꼽을 수 있다.

척추질환의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비만'. 비만은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척추에도 무게 부담을 늘려 디스크 등 각종 척추 질환의 원이 된다. 이에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면서도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척추 건강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에는 비타민B2,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당분과 칼로리는 낮다. 여기에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다이어트 시 무릎이나 허리 등에서 일어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어 달걀. 달걀노른자에는 비타민D가 적절히 들어있어 매일 1개 정도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와 척추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체내 칼슘과 인산 부족을 초래해 허리 디스크나 목 디스크를 초래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브로콜리,브로콜리는 대표 영양 채소인 시금치보다 칼슘 함량이 4배나 많다. 풍부한 칼슘 섭취는 관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건강한 척추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진주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