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자살한 성완종,그는 누구?…초등중퇴 학력으로 대기업 일군 기업인[스포츠투데이]
작성 : 2015년 04월 09일(목) 20:28

[스포츠투데이 진주희 기자]자원외교 비리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다 숨진 성완종 경남기업 전 회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성완종 전 회장은 1951년생으로 업계에서 대표적인 자수성가형 기업인과 동시에 제19대 국회의원을 지낸 인물이다.

그는 충남 서산에서 출생, 돈을 벌기 위해 초등학교 졸업식을 앞두고 상경, 낮에는 약국 심부름을 하고 밤에는 교회 부설학교에서 공부하며 억척 인생을 꾸려갔다.남의 집 헛간에서 자고, 신문을 돌리며 휴지를 모아 팔고, 등짐을 져서 생계를 꾸렸다.

유서를 쓰고 잠적한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이 북한산 형제봉 매표소에서 300여m 떨어진 지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사진=백소아 기자]


온갖 고생 끝에 종잣돈 100만 원을 모았고 이 돈으로 사업을 시작해 30대 중반에 대아건설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사업가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이후 2003년 경남기업을 인수하며 그룹을 연매출 2조원을 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 성완종은 충청권을 기반으로 국회의원까지 지낸 '정치인형 기업인'으로 통한다.

한편 9일 오전 유서를 남기고 잠적한 성완종 전 회장은 오후 3시 32분쯤 북한산 형제봉 인근 매표소 300m 지점에서 목 매 숨진 채로 발견됐다.



진주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