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선임 "목표는 우승"[스포츠투데이]
작성 : 2015년 04월 02일(목) 08:41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프로배구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가 최태웅(39) 감독을 새 선장으로 맞이한다.

현대캐피탈은 2일 오전 "최태웅 감독을 신임 사령탑으로 선임했다"라고 밝혔다. 2014-2015시즌 V리그 출범 이후 처음으로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던 현대캐피탈은 최태웅 감독과 함께 명가부활에 나서게 됐다.

현대캐피탈은 "최태웅 감독은 한국 배구계 차세대 지도자 1순위로 손꼽혔다"며 "팀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으로 생각했다. 선수단에 변화와 혁신 그리고 2015-2016시즌 승리공식을 만드는 초석을 준비하고자 했다"며 새 감독 선임 이유를 전했다.

최태웅 감독은 2014-2015시즌까지 현역 선수로 활약하며 선수들과 손발을 맞췄다. 구단은 "함께 코트에서 생활한 만큼 선수들과 신임 감독과의 심리적인 거리감 없이 자신 있는 경기와 즐기는 플레이를 보여줄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태웅 감독은 "원팀(One-Team)으로 가는 활기찬 조직 문화를 위해 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목표는 우승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구단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배구 명가 현대캐피탈만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색깔 있는 배구를 펼치고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4-2015시즌 현대캐피탈을 이끌었던 김호철 감독은 지난달 23일 성적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진사퇴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