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배가 고프면 탄산수 마시기?[스포츠투데이]
작성 : 2015년 03월 24일(화) 23:34
[스포츠투데이 진주희 기자]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야식 또는 밤에 하는 과식은 수면 부족을 불러오고 여기에 운동 부족, 음주 습관까지 더해지면 다이어트에는 물론 건강에도 좋지 않다.

최근 일본 매체 비렌쟈는 최근 늦은 밤의 배고픔을 최소화하는 방법 5가지를 공개했다.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으로 우선 식탁과 식기를 파란색으로 바꾸는 것이다.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하는 색깔로 잘 알려졌다. 실제로 식욕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탁보와 식기 등을 파란색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탄산수 마시기다. 탄산수를 마시면 포만감이 생겨 배고픔이 사라진다. 몹시 배가 고플 때, 상온의 탄산수가 도움된다.

이어 두유를 마시는 것이다. 두유에 포함된 콩 단백질은 천천히 소화돼 든든하게 해준다.

또 식이섬유를 섭취한다. 식사를 할 때는 먼저 섭취하자. 식이섬유 다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로 순으로 먹게 된다면 탄수화물 과식을 막는데 도움된다.

마지막으로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으로 아몬드를 먹는다. 아몬드는 씹는 것 만으로도 뇌 내의 만복 중추를 자극해 과식을 억제해준다. 또한 단백질이 포함돼, 배를 든든하게 해준다. 비타민 E도 포함돼 있으므로 피부 미용에도 좋다.

진주희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