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멀티골 폭발' 손흥민, 경기 최우수선수 선정… 시즌 16호골
작성 : 2015년 03월 09일(월) 07:33

손흥민/ 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오대진 기자]멀티골을 터트리며 분데스리가 10호골이자 시즌 16호골을 기록한 손흥민(23·레버쿠젠)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선정한 '경기 최우수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9일(한국시간) 독일 파더보른 벤틀러 아레나에서 열린 2014-2015 분데스리가 24라운드 파더보른-레버쿠젠의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을 '이 경기의 선수'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선발 출장한 손흥민은 후반 39분 왼쪽에서 카스트로가 연결해준 헤딩 패스를 골문 앞에서 정확하게 밀어 넣었다.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터트리는 9번째 골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인저리 타임에도 정확하고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레버쿠젠에 한 골 더했다.

분데스리가 홈페이지는 "손흥민이 이미 지난 시즌 정규리그 총 득점인 10골을 돌파했고, 올 시즌 두 골 이상을 넣은 경기가 세 차례 있었다"면서 득점력을 부각시켰다.

또 손흥민이 "이 경기에서 레버쿠젠의 슈팅 11개 중 7개에 관여했고, 팀 내에서 슈팅으로 연결된 패스를 가장 많이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2골을 성공시킨 손흥민은 자신의 한 시즌 최다득점 기록을 넘어섰다. 2골을 더해 16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분데스리가에서만 10호 골로 두 자릿수 득점포를 기록했다. 팀 내 득점 선두에 분데스리가서 공동 7위 기록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5골, 독일축구협회(DFB) 포칼에서 1골을 기록 중이다.

이 같은 손흥민의 활약으로 레버쿠젠은 2연승을 달리며 10승9무5패(승점 39)로 4위를 기록하며 3위 묀헨글라드바흐(승점 41)를 바짝 추격했다.


오대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