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배역 독식 논란' 옥주현, 예능서 입 열까…'아니 근데 진짜!' 출연
작성 : 2026년 02월 13일(금) 13:47

사진=쇼온컴퍼니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가수 겸 뮤지컬배우 옥주현이 '아니 근데 진짜!'에 출연한다.

옥주현은 16일 방송되는 SBS '아니 근데 진짜!'에 게스트로 함께한다. 20일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개막을 앞두고 예능 프로그램으로 대중을 먼저 만난다.

'아니 근데 진짜!'는 탁재훈, 이상민, 이수지, 카이 등 4MC가 매회 새로운 세계관 속에서 각기 다른 캐릭터로 변신해 토크를 이어가는 리얼 캐릭터 토크쇼다. 지난 2일 첫 방송 후 폭발적인 반응 속에 새로운 예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옥주현은 최근 '안나 카레니나' 회차 편중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주인공 역할에 옥주현, 이지혜, 김소향이 트리플 캐스팅됐는데, 5주간의 38회 공연 중 이지혜는 8회, 김소향은 7회 출연하는 것에 비해 옥주현은 25회를 소화하는 것으로 드러나 한 배우에게만 지나치게 회차가 집중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연출가는 최근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회차 분배 관련해 상황을 듣긴 했지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개인이 결정한 건 아니다 컴퍼니와 원작자, 배우들과도 사전에 협의된 것으로 알고 있다. 제가 어떻게 보면 소문이 부풀려진 게 아닌가 생각된다. 저희 작품에 안나 카레니나처럼 사회가 그렇다고 하니까 공격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옥주현이 출연하는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는 톨스토이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사랑과 결혼, 가족의 문제를 웅장한 넘버와 화려한 무대 연출로 그려낸 대작이다. 19세기 러시아 귀족 사회의 풍속도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예술적 깊이와 대중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을 받았다.

'안나 카레니나'는 2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해 3월 29일까지 공연된다. 세종문화티켓, NOL티켓, YES24티켓, 티켓링크에서 14일부터 19일까지 6일 간 타임세일을 진행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