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신학기가 다가오면 꼭 사야 할 아이템으로 백팩을 꼽는다. 어떤 가방을 고를지 망설여 진다면 이것만 기억하자. 우선 가방을 고를 때 취향에 맞게 몇 가지 후보를 선택한다. 디자인은 기본, 내부 공간과 수납력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오랫동안 멜 수 있게 튼튼하면서도 가벼운 가방이 좋다. 기능성도 좋고 스타일까지 살려준 똑똑한 가방을 선별해 기자가 직접 착용했다.
◆ 헤지스 '퍼플 유니언잭 퍼피 미듐 백팩'
헤지스 액세서리 '퍼플 유니언잭 퍼피 미듐 백팩'
- 색상: 퍼플
- 크기: 31x39x15CM
- 소재: 폴리에스터 + PU
- 디자인: 기본적인 외형에 헤지스 로고를 새겼다. 무난한 디자인으로 스쿨룩에 착용하기 좋다. 캐주얼한 스타일로 10~20대에게 추천한다.
헤지스 액세서리 '퍼플 유니언잭 퍼피 미듐 백팩' 상세컷
- 디테일: 화려한 디테일 없는 기본형 디자인에 유니언잭 퍼피 프린트가 포인트다. 가죽 손잡이와 H로고가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 수납력: 가방 안은 작은 포켓과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칸이 따로 있다.
- 총평: 기본형 백팩이라 다양한 착장에 데일리 백으로 매치하기 좋다. 가방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만큼 가볍다. 무거운 가방이 싫은 사람에게 제격이다.
◆ 하이시에라 '레인보우 백팩'
- 색상: 블랙
- 크기: 31x19x44CM
- 소재: 폴리에스터
- 디자인: 화려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전하는 플라워 프린트가 인상적이다. 소녀다운 의상에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빈티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가방 상단과 옆에 지퍼가 달려있어 여닫기 무척 편리하다. 전 연령대가 널리 사용 가능한 기본 스타일 스쿨 백이다.
- 디테일: 손잡이와 가방 아래 가죽이 덧대져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등판과 어깨 끈 쿠션으로 오랫동안 착용해도 어깨에 무리가 오지 않고 편안하다. 앞 포켓에 달린 하이시에라 고무라벨이 세련된 느낌이다. 어깨끈에 달린 하이시에라 라벨은 빈티지한 느낌을 더한다.
- 수납력: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책을 여러 권 담아도 무리가 없다. 앞 포켓에 간단한 지갑과 핸드폰 등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간편하다.
- 총평: 자연스럽고 세련된 캐주얼룩을 연출한다. 최근 유행하는 놈코어 콘셉트와 잘 부합한다. 생활 방수 가능한 소재로 비오는날에 메고 다녀도 안심이다.
◆ 블랙야크,'YG라이즈 스퀘어 백팩'
- 색상: 레드
- 크기: 32x45x17CM
- 소재: 나일론, 폴리에스터
- 디자인: 아웃도어 감성과 스트리트 느낌이 조화된 디자인이다. 수납공간을 최대한 살린 포켓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 디테일: 쿠션감 좋고 부드러운 어깨끈으로 편안하다. 독특한 등판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띈다. 밀착감이 우수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고무 소재 지퍼 슬라이더는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끈을 조절하는 부위에 얇은 끈 디테일이 깜찍한 포인트다.
- 수납력: '포켓 부자' 가방이다. 가방 외부 수납공간을 활용해 온갖 잡동사니를 담을 수 있다. 가방 옆에는 우산을 꼽을 수 있는 포켓이 있다. 앞면에 작은 포켓에 핸드폰과 지갑을 넣고 다니기 알맞다. 안쪽에는 망사로 된 작은 포켓과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됐다.
사진=307스튜디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