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솔로지옥' 시즌3에 출연한 농구선수 이관희가 방송인 홍진경을 향한 무례한 발언으로 뭇매를 맞고 있다. 이 가운데 해당 발언이 담긴 문제의 영상을 비공개 처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6일 이관희는 유튜브 채널 '농구선수갓관희'를 통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5' 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프로그램의 시즌3에 함께 출연했던 윤하빈과 시즌5 리뷰를 진행하던 중, 이관희는 MC 홍진경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았다.
특히 "(홍)진경 누나는 연애도 잘 모를 것 같은데 저기서 연애 훈수를 두고 있는 게 화난다"라며 홍진경을 저격하는 발언을 했다. 윤하빈이 "결혼하고 아이도 있으시지 않나"라고 하자, 이관희는 "결혼하면 나보다 나은 거냐. 나도 결혼할 건데"라고 받아쳤다.
그러면서 "한해 씨, 덱스 씨, 이다희 누나는 다 인정한다. 그런데 진경 누나는 솔직히 이해를 못 하겠다. 연애를 나보다 더 잘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진경 누나는 나랑 안 맞는 거 같다"라고 선 그었다.
상황 수습을 위해 윤하빈이 "저는 존중한다. 본인의 스타일도 있는 거 아닌가"라며 정리하려 했지만, 이관희는 "진경 누나 잘 좀 했으면 좋겠다. 재미없다"라고 덧붙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이관희의 발언을 두고 경솔하단 지적이 이어졌다. 앞서 이관희는 '솔로지옥' 시즌3 출연 당시에도 여성 출연자들을 향해 손가락질하며 "쟤, 얘, 얘"라고 지칭하는 모습으로 비난받았던 바 있다.
또다시 무례한 언행으로 도마 위에 오르자, 현재는 문제의 영상을 비공개 전환한 상태다. 그러나 이관희의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관희를 향한 비판 댓글이 계속해 이어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