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개막을 일주일 앞둔 2026 두바이 인비테이셔널에 디펜딩 챔피언 토미 플리트우드와 메이저 대회 5승의 로리 매킬로이를 비롯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대회는 오는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두바이크릭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마스터스 챔피언 출신 대니 윌렛과 패트릭 리드가 나란히 대회 첫 출전을 확정했다. 패트릭 리드는 2018년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메이저 첫 우승을 차지했으며, 윌렛은 2016년 마스터스에서 그린 재킷을 입은 바 있다.
메이저 3승의 파드리그 해링턴도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해링턴은 2007년과 2008년 디오픈 챔피언십을 연속으로 제패했고 2008년 PGA챔피언십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2023 DP월드투어 챔피언십 우승자 니콜라이 호이야르드를 비롯해 마테오 마나세로, 톰 맥키빈, 다비드 푸이그, 그리고 UAE를 대표하는 아드리안 오타에기까지 다수의 DP월드투어 우승자가 대거 출전한다.
이들은 앞서 출전이 확정된 디오픈 챔피언 셰인 라우리와 프란체스코 몰리나리, 그리고 라이언 폭스, 라스무스 네르가르드-피터슨과 함께 대회를 빛낼 예정이다.
대회 기간 코스 밖에서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챔피언십 빌리지에는 글로벌 푸드 트럭이 운영되며, 두바이크릭리조트와 파크 하얏트 두바이 내 레스토랑에서는 수준 높은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두바이 인비테이셔널은 3일간의 프로암 팀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며, 일요일에는 프로 선수만 출전한다. 대회에는 DP월드투어 소속 프로 선수 60명과 아마추어 60명이 참가한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