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안면윤곽술, 개인의 특성과 아름다움을 살려주는 것이 관건
작성 : 2015년 02월 11일(수) 11:30

[스포츠투데이]어느 순간 우리 사회는 미의 기준이 정형화되며 '강남 여자 얼굴'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각자가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잃어버린 채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콤플렉스가 있다면 성형수술을 하는 것이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자신의 얼굴 구조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수술은 결국 마음의 큰상처만 남길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안면윤곽수술을 유행패션을 추종하듯 무분별하고 경쟁적으로 성형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안면윤곽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자신의 외모와 조화를 이루는지, 콤플렉스를 커버하는 효과가 있는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골격을 바꿔주는 수술로써 광대뼈와 사각턱, 앞턱 등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구체적인 안면윤곽수술 방법은 의료진마다 차이가 있지만 성형수술 중에서도 큰 수술인 것만은 분명하다.

따라서 안전이 최우선 돼야 하며, 적절한 방법으로 수술할 수 있는 기술력과 판단력이 필요하다. 또 얼굴의 골격을 바꾸어주는 수술의 특성상, 디자인적인 센스와 미적 센스가 필요하다.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방법이 간단하고 회복 기간이 짧은 수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자신이 가진 특성은 고려하지 않고 단지 간편하고 빠른 방법이라는 이유로 수술을 결정하게 된다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이는 환자의 성급한 결정도 문제일 수 있지만, 간편하고 빠른 회복만을 강조하는 일부 홍보물이나 전문의와의 상담과정 없이 수술비용만을 계산하는 상담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라비앙 성형외과 안면윤곽 협진팀에 따르면 "모든 사람들의 안면윤곽 구조는 다르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인 미의 기준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시키면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특히 얼굴골격은 이목구비를 담는 그릇이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안면윤곽수술 방법을 적용해야만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가 이루어지고 아름다움과 개성을 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빠르고 간단한 시술이라는 말에 수술을 한 후 인상이 평면적이 되거나 볼 처짐 현상 등의 부작용으로 재수술 상담을 오는 분들이 많다"며 "최근 많이 행해지는 간단한 안면윤곽수술은 수술시간은 짧고 안면윤곽수술방법 자체는 간단할 수 있겠지만 수술효과가 미미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라비앙 성형외과는 수술 결과의 오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첨단 3D-CT를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수술계획을 수립했다. 여기에 안면윤곽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마취전문의가 원내 항시 상주하는 등 안면윤곽수술에 있어서 전문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