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코엑스에서 '2015 내 나라 여행 박람회' 열린다
작성 : 2015년 02월 10일(화) 10:58

'2015 내 나라 여행 박람회' / 문체부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홍 기자]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2015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지난달 28일에 발표한 2015년 관광정책 중점 방향에 발맞춰 다양한 국내여행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리다. 행사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다.

'구석구석 행복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만화· 회화· 종이예술· 사진전 등 예술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연령대별 맞춤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 나라 여행갤러리', 각 지자체의 여행지· 여행상품 및 축제를 알리는 '내 나라 홍보마을', 여행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내 나라 여행상품관', 설 연휴 이전에 지역의 명품 특산물을 구매할 있는 '특산물관', 캠핑용품, 배낭· 등산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행용품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문체부는 이번 박람회에서 해수부와 공동으로 '행복을 만나는 바다와 마을'이라는 주제로 해양여행관을 조성한다. 지역별 대표적인 섬과 함께 어촌체험마을, 해양레저관광지를 소개하고, 안전한 물놀이 교육과 체험도 진행한다. 이는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체부-해수부 간 첫 협력 사업으로서, 이를 통해 침체된 섬 여행을 활성화하고 해양관광 자원을 재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관광업계를 이끌어나가고 있는 창조관광 인재들을 한자리에서 만난다. 또 창조관광 공모전에서 선발된 톡톡 튀는 관광을 체험하며, 창업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아울러 2015년의 창조관광기업육성펀드 출범과 함께 성장단계별로 구성된 '창조관광공모전'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2015년에 내 나라 여행으로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국민이 관광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고, 한국 관광의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많은 국민 여러분이 올해 국내여행 계획을 이곳에서 세우시기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최홍 기자 lif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