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들에게는 새로운 업무에 대한 기대감과 부담감과 함께 또 다른 고민거리가 있다. 바로 출근 복장이다. 사회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남성 직장인들의 경우 단정해 보이면서 활용도가 높은 기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격식 있는 자리는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을 살려줄 수 있는 베이직한 구두로 세련된 비즈니스 룩을 연출해보자.
사회 초년생이라면 다양한 비즈니스룩에 활용할 수 있는 구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옥스퍼드 구두는 격식을 갖춰야 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겐 필수 아이템. 구두가 어색하거나 화려한 윙팁이 부담스럽다면 스트레이트 팁을 추천한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깔끔하면서 차분한 인상을 표현함과 동시에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조금 더 트렌디한 감각을 원한다면 구두 앞 코에 장식이 더해진 구두를 선택하자. 고급스러움은 물론 세련된 멋까지 더해줘 캐주얼한 복장에도 두루 활용할 수 있다.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컬러가 밋밋하게 느껴질 때는 라이트 브라운 등 밝은 컬러의 슈즈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신입사원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금강제화의 한 관계자는 “스트레이트 팁 구두는 단정하고 신뢰감 있는 인상을 남기고 싶은 신입사원들에게 제격”이라며 “구두 디자인이 익숙하지 않다면 포멀한 슈트에서부터 비즈니스 캐주얼까지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이트 팁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