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 오늘은 어제보다 더 춥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10도 아래로 떨어져있습니다.하지만 맹추위는 오늘까지라고 합니다.
자~오늘 태어난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요?매 작품마다 연기력과 좋은 시청률까지 올리고 있는 배우 최진혁과 중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월드배우 장쯔이를 소개합니다.
최진혁
1986년 2월 9일
배우 최진혁은 2006년 방송된 'KBS 서바이벌 스타오디션'에서 대상을 받으며 연예계로 데뷔했다.이후 몇년동안 무명 배우로 관심을 받지 못하다가 tvN '로맨스가 필요해', MBC '구가의 서' 등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또 최진혁은 '신의 한 수'에서 정우성과의 '냉동실 상의탈의 격투신'을 연출하며 강렬한 카리스마로 눈도장을 찍으며 충무로에서도 포텐을 터트렸다.
▼'오만과 편견'에서 검사로 나왔을 당시
▼ 영화 '강남 1970' 시사회 참석 시
▼레드카펫 걸어가며 혀를 빼꼼
장쯔이
1979년 2월 9일
배우 장쯔이는 장이모우 감독의 '집으로 가는 길'로 데뷔했다. 이후 아카데미 4개 부문을 석권한 '와호장룡'으로 토론토 비평가협회상, 시카고 영화비평가협회상, '연인'으로 영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2046'으로 홍콩 금상장 최우수주연여우상을 수상했다.
또한 피플지 선정 '가장 아름다운 50인', 타임지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연이어 선정되면서 확실한 글로벌 스타로 입지를 굳혔다.
▼ 프로야구 시구 하는 모습
▼배우 정려워과 함께~
▼배우 김윤진과 함께~
진주희 기자 ent1234@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