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가수 겸 배우 차은우 동생의 얼굴이 공개돼 화제다.
16일 유튜브 채널 '세바시 강연'에는 'Korea AI Summit 화제의 연구원 | 조용민 | AI 전문가 AI 브랜딩 이동휘'라는 제목의 영상에 게재됐다.
이동휘는 차은우의 동생으로, 형만큼이나 뛰어난 비주얼로 일찌감치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진 바 있다. 그는 중국 명문대 푸단대 출신으로, 광고회사를 거쳐 언바운드랩에 입사했다.
이날 영상에서 언바운드랩 조용민 대표는 "행사에서 저희 솔루션을 기획 개발한 연구원님과 발표를 하게 됐다"고 이동휘를 소개했다.
조 대표는 자신의 회사 연구원 이동휘에 대해 "천재 한 분 모셨다"고 얘기했다. 이동휘는 "중국에서 미디어 전공을 했다. 광고 쪽으로 일하다가 개인적인 제 고민들을 대표님과 많이 나누면 풀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조언으로 기획 및 개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셀럽들과 조금 가까운 궤적의 삶을 살다 보니 그들이 가진 고민과 관심에 집중했다. 예를 들면 팬들과 어떻게 소통을 잘할까하는 고민을 하는 것 같다"며 엔터나 브랜드사도 데이터 피드백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는 걸 느꼈다. 데이터를 모아주는 솔루션을 기획해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얘기했다.
또한 이동휘는 "셀럽들이 악플 때문에 아픔을 많이 겪는 걸 봤다"며 "너무 미디어가 많다 보니까 지나친 악플도 많더라. 개인 인플루언서 시대지 않나. 미디어에 노출된 분들을 보호해 주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