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위아이 강석화, 알파드라이브원 김준서 언급 "서로 많이 응원하고 있어" [ST현장]
작성 : 2025년 10월 29일(수) 15:04

위아이 강석화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그룹 위아이 멤버들이 알파드라이브원으로 새 시작을 알린 김준서를 언급했다.

29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위아이 미니 8집 '원더랜드(Wonderlan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위아이 멤버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가 참석했다.

위아이 소속으로 Mnet '보이즈2플래닛'에 출연한 김준서는 알파드라이브원 멤버로 새 출발을 알렸다. 이에 대해 강석화는 "(준서가) 저희 안무랑 노래 나온 걸 보고 '너무 멋있다'고 응원을 해주더라. 그래서 '너도 들어라' 했다"고 미소를 지으며 "서로 많이 응원하고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멤버들은 그룹 활동 외에도 개인 활동을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김요한은 "저희가 개인 활동을 많이 하는 그룹이긴 한데, 개인 활동을 하면서 위아이를 알릴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라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뭉치면 시너지도 나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김동한은 "그게 바로 '홈(HOME)'이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아울러 끈끈한 팀워크 비결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동한은 "노력하는 부분은 딱히 없다. 하지만 팀워크가 좋은 이유 하나를 꼽자면 자주 만나는 것이다. 못해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보는 것 같다. 영화도 보고 치킨도 먹고 가끔 술도 먹으면서 친분을 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아이 미니 8집 '원더랜드(Wonderland)'는 위아이가 지난 미니 7집 '더 필링스(The Feelings)' 발매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다.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 곡 '홈(HOME)'은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곁을 지켜주는 존재를 '집(Home)'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팬들에게 전하는 가장 따뜻한 위로이자 약속의 메시지를 품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