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황희찬이 돌아왔다…홍명보호, 10월 A매치 소집 명단 발표
작성 : 2025년 09월 29일(월) 13:54

황희찬 / 사진=DB

[축구회관=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10월에 있을 브라질과 파라과이와의 A매치를 앞두고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홍명보 감독은 2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10월 A매치 소집 명단을 발표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대표팀은 내달 6일 소집돼 10일 오후 8시 브라질, 14일 오후 8시 파라과이와의 친선 경기를 치른다. 장소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이다.

대표팀은 지난 미국에서 열린 미국(2-0 승리), 멕시코(2-2 무승부)와의 A매치 2연전을 치렀고, 한 달 만에 다시 소집되어 내년에 열릴 북중미월드컵 본선을 위한 담금질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A매치는 지난 7월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챔피언십(동아시안컵) 이후 3개월 만이다.

'캡틴' 손흥민(LAFC)이 한국으로 온다. 손흥민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로 이적한 뒤 8경기서 8골 3도움을 기록하며 절정의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다.

손흥민은 MLS진출 이후 처음으로 한국 팬들을 만나게 됐다.

유럽파 핵심 멤버인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와 이강인(파리 생제르맹)도 합류하고, 부상이 있었던 황인범(페예노르트)과 이재성(마인츠)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 쪽에선 지난달 미국 원정에서 제외됐던 황희찬(울버햄튼)이 다시 홍명보 감독의 부름을 받았고, 장기 부상을 털고 돌아온 스트라이커 조규성(미트윌란)은 소집되지 않았다.

지난 A매치에서 해외 태생 혼혈 선수로는 처음 대표팀에 합류했던 옌스 카스트로프(묀헨글라트바흐)도 다시 한 번 대표팀으로 향한다.

다음은 대표팀 9월 A매치 소집 명단이다.

공격수 : 오현규, 손흥민, 황희찬

미드필더 : 원두재, 백승호, 옌스 카스트로프, 황인범, 김진규, 이재성, 엄지성, 이동경, 이강인

수비수 : 김민재, 조유민, 이한범, 김주성, 박진섭, 김지수, 이명재, 이태석, 설영우, 정상빈, 김문환

골키퍼 : 조현우, 김승규, 송범근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