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총상금 10억 원' KPGA 투어 골프존 오픈, 18일 개막
작성 : 2025년 09월 12일(금) 13:56

사진=스포츠웨이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골프존(회장 김영찬)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KPGA 투어 '골프존 오픈'(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2억 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치러지며, 선수들의 변별력을 위해 IN코스 1번홀(대회 코스 10번홀)을 파5에서 파4로 조정해 선수들에게 새로운 전략적 도전을 제시한다. 특히, 코스 전반에 걸쳐 세밀한 페어웨이 및 러프 관리가 이뤄졌으며, 길게 조성된 러프는 코스 공략을 까다롭게 하며 승부를 가를 핵심 포인트로 작용할 전망이다.

▲ KPGA 정상급 선수 대거 출전…2025 정규투어 왕좌를 위한 경쟁 본격화
주요 출전선수로는 상금순위와 제네시스 포인트 1위의 옥태훈(27, 금강주택), 골프존 GTOUR 통산16승이자 올해 백송홀딩스-아시아드CC 부산오픈 우승자 김홍택(32, DB손해보험), KPGA 클래식 우승자 배용준(25, CJ) 그리고 디펜딩 챔피언 함정우(31, 하나금융그룹)가 출전한다. GTOUR 결선에서 '골프존 오픈' 본선 진출권을 획득한 최민욱(29)과 박찬희(28)도 추천 선수로 출전한다.

특히, 올 시즌 옥태훈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다. 옥태훈은 올해 '제68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와 'KPGA 군산CC 오픈'에서 연달아 우승을 차지했고, 톱5를 5번 기록했다. 현재 상금 8억, 제네시스 포인트 5천을 돌파하며 모두 1위를 기록 중이다.

상금, 포인트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태훈(35)은 '2025 우리금융 챔피언십'에서 우승, 톱5를 3번 기록하며 9개의 대회만 출전했음에도 매 대회 꾸준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주에 진행된 'KPGA 파운더스컵'과 '제44회 GS칼텍스 매경오픈'까지 2025시즌 2승을 달리고 있는 문도엽(34, DB손해보험)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시즌 2승으로 현재 상금, 포인트 3위를 차지하며 이태훈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이번 '골프존 오픈'을 통해 시즌 2승을 노리는 선수들도 다수 출전한다. 2025 개막전 '제20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우승과 '제44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공동 2위를 차지한 김백준(24, team속초아이), '동아회원권그룹 오픈'에 우승하며 통산 13승째를 달리는 박상현(42, 동아제약), '코오롱 제67회 한국오픈'에서 우승한 신인상 포인트 1위 사돔 깨우깐자나(Sadom KAEWKANJANA, 27) 등 쟁쟁한 실력의 선수들이 박진감 넘치는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 사전예약 시 전 라운드 무료입장 및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 증정 등 풍성한 혜택 제공
오는 16일 밤 12시까지 갤러리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완료한 갤러리는 대회기간 4일 내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대회장을 방문하는 날마다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상당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을 제공받아, 4일 모두 방문할 경우 최대 2만원의 모바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대회장 방문 시 리유저블 백,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 생수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지역 홍보의 일환으로 구미 전자게시대와 대회장 인근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LED 광고를 진행 중이며, 구미를 비롯해 대구, 김천, 칠곡 등 인근 지역의 약 240개 골프존 오프라인 매장에는 대회 포스터와 초대권이 배포됐다.

이 초대권과 포스터에 포함된 QR코드를 통해서도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경로로 대회 관람을 신청할 수 있다.

▲ 갤러리 교통편의를 위한 갤러리 주차장 운영 및 지역주민 대상 순환 셔틀 운영
전 라운드 대회장을 찾는 갤러리의 교통 편의를 위해 약 1500대 규모의 전용 주차장을 운영하며, 대회장까지 셔틀버스(20분 간격)가 운행된다.
또한, 20-21일 이틀 간은 인근 아파트 단지(중흥 에듀포레, 우미린센트럴파크) 주민을 위한 순환 셔틀버스도 운행해 지역 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 총 2억 원 상당 경품 이벤트 진행… 홀인원 기록 시 갤러리 대상으로도 고급자동차 증정
대회코스 17번 홀에는 중앙모터스의 벤츠 A-Class 차량이 홀인원 경품으로 걸려 있다. 대회 기간 해당 홀에서 홀인원이 발생할 경우, 최종 라운드 시상식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갤러리 1인에게도 동일한 차량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코지마 안마의자, 아이언세트(골프용품)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장 방문 갤러리를 대상으로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가 진행되며, 캐디백, 골프 우산, 마사지건 등 약 1만 5천여 개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대회장 내 '갤러리 플라자'에는 골프존 시뮬레이터 체험존이 운영되며, 대회 기간 동안 누구나 자유롭게 스크린 타석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주말에는 ‘골프 다트 이벤트'와 G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뽑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