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李 대통령 "박진영은 뛰어난 기획가, K 문화 큰 성과낼 것"
작성 : 2025년 09월 11일(목) 15:37

박진영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이재명이 대통령이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에 임명된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이 대통령은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진행된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에 대해 믿음을 드러냈다.

이 대통령은 최근 박진영을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함께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관련해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문화 역량을 산업으로 발전시켜서 우리 국민들이 먹고 살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 데 박진영이라는 사람이 그 측면에서 아주 뛰어난 기획가"라고 평했다.

이어 "다행히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아주시겠다고 했는데 (대중문화교류위원회는) 주로 문화의 산업화, 문화의 글로벌 진출에 주력하게 될 것"이라며 "저는 (박진영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이) 꽤 많은 성과를 낼 것이라 보고 기대를 크게 가지고 있다"고 확신했다.

박진영은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 임명 후 "정부 일을 맡는다는 게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로서는 여러 면에서 부담스럽고 걱정스러운 일이라 많은 고민을 했지만, 지금 K팝이 너무나도 특별한 기회를 맞이했고, 이 기회를 꼭 잘 살려야만 한다는 생각에 결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K팝이 한 단계 더 도약해 우리 문화를 알리는 걸 넘어, 세계인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