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최홍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 이하 관광공사)는 지난달 28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 3대 관광박람회인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에서 스페인 및 전세계의 관광업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지난달 29일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탈렙 리파이 사무총장을 비롯해 스페인과 유럽의 관광업계 유력인사 및 언론인 160여명을 초청해 신규 한국관광브랜드를 소개하는 '한국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또 작년 론칭한 한국관광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선포했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전통공연의 매력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FITUR 기간 동안 박람회장 입구 및 곳곳에 한국관광 브랜드와 제주도· 한식· K-POP· 태권도· 한복· 문화유산 등을 소재로 한 한국관광 광고 실시하여 서유럽시장에 한국 관광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복과 한글을 컨셉으로 디자인한 FITUR 내 한국 홍보관에서는 국내참가 여행업계와 현지 여행업계의 비즈니스 상담 진행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음식 전시 및 시식, 전통의상 모델을 활용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한국관광 브랜드 론칭행사와 함께 한국관광 알리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공사 김동일 파리지사장은 "한국을 방문한 스페인 관광객은 최근 3년간 약 10% 내외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15년에는 이러한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업계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FITUR 기간 중 높아진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실제 방한으로 연결하고, 적극적으로 방한 홍보에 활용하기 위하여 스페인의 유일한 백화점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 관광상품의 신문 및 라디오 광고 등의 판촉활동도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홍 기자 choihong21@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