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토트넘 공격수 텔, UCL 리그 페이즈 엔트리서 제외
작성 : 2025년 09월 04일(목) 10:45

마티스 텔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토트넘 홋스퍼로 거액의 이적료와 함께 이적한 마티스 텔이 2025-20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엔트리서 제외됐다.

토트넘은 4일(한국시각) 2025-2026시즌 UCL 리그 페이즈 엔트리 명단을 공개했다.

UCL은 최대 25명까지 엔트리에 넣을 수 있지만, 토트넘은 3명을 비운 22여 만ㅇ르 먼저 선택했다.

이유는 홈그로운 제도 때문이다. UCL에선 구단 자체 육성선수인 홈그로운 선수를 4명까지 포함 할 수 있는데, 토트넘은 외국인 선수 비율이 너무 높아 이를 충족하는 선수가 서드 골키퍼 브랜든 오스틴 한 명에 불과하다.

결국 토트넘은 부상을 당한 데얀 쿨루셉스키, 라두 드라구신, 제임스 매디슨, 이적이 유력한 이브 비수마 등을 명단에서 제외했다.

하지만 텔은 부상을 당하지도 않았는데 명단에서 빠졌다. 일본인 센터백 타카이 고타도 명단에서 제외됐다.

지난 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 임대를 통해 토트넘에 합류한 텔은 리그에서 13경기 2골 2도움이라는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으나, 그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 토트넘이 올 시즌을 앞두고 뮌헨으로부터 완전 영입했다.

그러나 주앙 팔리냐와 모하메드 쿠두스 등 이적생들의 활약으로 벤치 멤버로 전락했고, 특히 최근 PSG와의 슈퍼컵에서 승부차기를 실축하면서 많은 질타를 받기도 했다.

또한 최근 사비 시몬스까지 토트넘에 합류하면서 텔의 입지는 더욱 좁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토트넘은 2025-2026시즌 UCL에서 비야레알(스페인), 보되/글림트(노르웨이), AS모나코(프랑스), 코펜하겐(덴마크), PSG(프랑스), 슬라비아 프라하(체코), 도르트문트·프랑크푸르트(이상 독일)와 리그 페이즈를 치른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