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나들이에 나선 김아림(30, 메디힐)이 스폰서 대회에서 우승에 도전한다.
김아림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포천의 몽베르 컨트리클럽(파72/예선 6610야드,본선 6544야드)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1억8000만 원)에 초청 선수 자격으로 출전한다.
김아림이 KLPGA 투어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23년 8월 한화 클래식 이후 약 2년 만이다.
김아림은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1승을 수확했으며, 최근 메이저 대회 AIG 위민스 오픈에서 공동 4위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좋은 기세를 탄 상황에서 오랜만에 한국 팬들과 만나게 된 김아림은 "오랜만에 KLPGA투어에 출전해 국내 팬들을 만나게 돼 무척 설레고, 팬들의 응원 덕분에 오히려 더 좋은 에너지를 받아 갈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가장 큰 관건은 컨디션 조절이다. 김아림은 "유럽 투어를 막 끝내고 장거리 비행으로 귀국해서 체력적으로는 조금 힘들지만, 대회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회복과 컨디션 조절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현재 샷 감도 계속 대회에 출전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편"이라면서 "어느 대회에 출전하든 언제나 임하는 목표는 같다. 내 역량 안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역시 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안나린(29, 메디힐)도 추천 선수로 출전, 지난 2023년 4월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한국 팬들과 만난다.
국내 무대를 누비고 있는 메디힐 소속 선수들의 활약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먼저, 현재 상금 순위 및 위메이드 대상포인트에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예원(22, 메디힐)이 한 시즌 개인 최다인 4승까지 노리며 우승 경쟁에 나선다.
이예원은 "이 대회를 위해 아이언과 드라이버샷을 정교하게 치는 연습을 중점적으로 했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예원은 "샷이 중요한 코스로 페어웨이를 놓치면 버디 기회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티샷에 가장 집중해 플레이할 계획"이라며 "올 시즌에 구단을 옮기고 참가하는 첫 메인 스폰서 대회인 만큼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경기 중에는 최대한 욕심내지 않고 차분하게 잘 풀어나가겠다"고 우승에 대한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5월 E1 채리티 오픈에서 시즌 첫 승을 신고했던 박현경(25, 메디힐)은 스폰서 대회에서 시즌 2승을 노린다.
박현경은 "최근 3년간 이 대회에서 5위, 2위, 3위를 기록했다. 대회장이 계속 변경됐는데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기에 이 대회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열리는 몽베르컨트리클럽은 산악 지형인데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타입이다. 좋은 샷과 퍼트도 중요하지만, 코스 매니지먼트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해 전략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면서 "올해는 메인 스폰서 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예전보다 더 떨리지만, 부담 갖지 말고 즐겁게 임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고 작년에 기록한 3위보다는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외에도 김나영(22), 배소현(32), 이다연(28), 이채은2(26), 정지효(19), 한진선(28)도 스폰서 대회 우승을 위해 출사표를 던졌고, KLPGA 투어 통산 2승의 베테랑 최혜용(35)과 안지현(26), 홍예은(23)도 추천 선수로 대회에 출전을 앞뒀다. 최혜용은 이번 대회에서 은퇴식을 갖는다.
한편 지난해 이 대회 우승을 차지한 박지영(29, 한국토지신탁)은 타이틀 방어에 나선다.
박지영은 "이 대회는 굉장히 뜻깊은 대회다. 초대 챔피언이기도 하고 지난해 우승할 때도 굉장히 타수를 많이 줄이며 우승해서 좋은 기억이 많다"면서 "이번 대회가 열리는 몽베르컨트리클럽은 그린 리딩이 중요한 코스여서 그 점을 염두에 두면서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작년에 3승을 했는데, 올 시즌에는 아직 우승이 없다. 이 대회에서 올해 첫 우승이자 디펜딩 챔피언으로 타이틀 방어를 꼭 하고 싶다"며 "이번 대회도 좋은 기억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