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1220만 구독자' 쯔양 "유튜브 월수익 1억 넘을 때도"(라스)[텔리뷰]
작성 : 2025년 07월 31일(목) 07:00

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먹방 유튜버 쯔양이 유튜브 수익을 밝혔다.

3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이하 '라스')는 김연자, 조혜련, 김수지, 쯔양과 함께 하는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특집으로 꾸며졌다.

먹방 콘텐츠로 1220만 구독자를 달성한 인기 유튜버인 쯔양의 수입이 얼마일지 관심이 집중됐다. 쯔양의 수익을 묻는 것이 조심스러운 가운데, 김구라는 "골프 콘텐츠로 잘나갈 때 그때 수입이 3000~4000만원 정도 나왔다. 조회수는 몇백만 정도였는데 영상 길이가 길고 지속률이 좋아서 그렇게 나왔다"라고 먼저 밝혔다.

이에 쯔양은 "유튜브 수익만 한 달에 1억으로 치면, 예전엔 1억원이 넘게 나올 때도 있었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미국이나 일본의 경우 비슷하거나 약간 높더라. 나라마다 (단가가) 다르더라"고 말했다. 김구라는 "광고 단가가 다르니까"라고 분석했다.

쯔양은 조심스럽게 "(수입이) 많이 들어오는 만큼 잘 모르시겠지만 (제작비가) 많이 나간다. 직원이 워낙 많고 식당도 운영하고 식비도 많이 나서 생각보다 많지 않다"라며 인건비·식비 등을 제외하면 순수익은 크지 않다고 말했다.

사랑받는 만큼 기부도 많이 하는 편이었는데, 최근엔 1000만 구독자를 기념해 모 기업과 1억씩 총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