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컴백 소감을 밝혔다.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28일 더보이즈의 컴백 관련 소감이 담긴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더보이즈의 미니 10집 '에이이펙트'(a;effect)는 가요계에 파동을 일으켜 강렬한 영향력을 일으키겠단 포부가 담겨있다. 힙합부터 밴드 유닛곡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됐고, 폭넓은 장르 소화력부터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까지 담아내 발매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타이틀곡 '스타일리시'(Stylish)는 미니멀한 힙합 기반의 팝 트랙으로, 자유롭고 솔직한 더보이즈만의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그룹의 강점인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통해 리스너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또 한 번 존재감을 입증할 예정이다.
▲이하 더보이즈 일문일답 전문.
Q1. 지난 정규 3집 이후 약 4개월 만에 신보로 컴백하게 됐습니다. 소감 부탁합니다.
(제이콥) 생각보다 빨리 다시 새 앨범을 발매할 수 있어 행복하고, 새로운 스타일로 돌아와서 활동에 대한 기대가 너무 큽니다!
(현재) 더비들과 함께할 생각에 너무 설레고 기대됩니다.
(주연) 무더운 여름 이열치열 더 화끈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뉴) 지난 앨범과 정말 다른 콘셉트로 컴백하게 됐습니다! 더보이즈만의 다양함과 성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Q2. 미니 10집 '에이이펙트'와 타이틀곡 '스타일리시'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영훈) 이번 앨범은 특별하게 밴드 유닛곡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밴드 유닛 멤버들 모두 연습을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또 타이틀곡 '스타일리시'는 개인적으로 중독성이 강한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에릭) 타이틀곡 '스타일리시'는 단순하면서도 자신감이 가득 담긴 곡입니다. 사랑 얘기가 아닌 노래인데 가사, 안무 모두 매력적이면서 자신만의 자신감을 표현하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Q3. 타이틀곡의 킬링 파트 또는 무대의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
(현재) 더보이즈 멤버들이 완성하는 멋있는 군무와 퍼포먼스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선우) 선우의 스타일리시함. 이유는 제 파트 중에 '스타일리시'라는 가사가 있는데 이 부분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더 재미있게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4. 앨범을 준비하며 가장 중점을 뒀던 부분이 있을까요?
(제이콥) 이번에 녹음이랑 안무에 가장 많이 신경 쓴 것 같아요! 특히 '스타일리시'를 여유 있게 근데 또 멋있게 들릴 수 있도록 하려고 노력했고 이 부분이 어려웠던 기억도 있습니다!
(주연) 타이틀곡 '스타일리시'를 녹음할 때 제 파트에서 힘을 빼고 말하듯이 전달하기 위해 많이 노력한 것 같습니다.
Q5. 이번 앨범에서 주목할 점은 데뷔 이후 처음 시도하는 밴드 유닛곡 '함께라서 눈부셨던, 서툴지만 아름다운'이 수록됐다는 점인데요, 작업 과정에서 비하인드가 있을까요?
(케빈) 멤버들이 정말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전 다룰 줄 알던 건반을 맡았는데, 악기가 처음인 멤버들은 안무 연습을 할 때나 촬영 현장에 기타나 키보드, 드럼 패드를 챙겨왔던 기억이 있어요!
(뉴) 멤버들과 밴드를 한다는 생각에 굉장히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