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겨울철 불청객 이기는 뷰티 노하우
작성 : 2015년 01월 29일(목) 08:55

미쟝센 모델 신민아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느 하나 건조하지 않은 곳이 없다. 머리카락은 정전기로 부스스하고 얼굴을 비롯한 팔, 다리 등에는 각질이 쌓여 거칠어졌다. 낮은 기온과 찬바람, 실내외 큰 온도차 등이 원인이다.

해결 방법은 첫째도, 둘째도 보습이다. 몸에 충분한 수분 공급과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고 전용 보습 제품을 사용하자. 정전기, 건조증 등 겨울철 불청객을 이겨낼 수 있다.

◆ 푸석푸석한 피부, 보습 크림으로 촉촉하게

겨울철 바디 피부는 얼굴에 비해 피지 분비량이 낮다. 낮은 온도, 찬 공기 등으로 인해 조금만 소홀해도 쉽게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건조한 날씨에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가려움 등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야 한다. 샤워 직후 보습제를 사용해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더마비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 크림’은 피부에 집중적으로 보습을 부여한다. 쉐어버터, 포도씨오일 등의 성분에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이 접목된 포뮬러가 적용됐다. 빠른 흡수와 48시간동안 보습 효과를 준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 유해 성분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 미장센 ‘퍼펙트 세럼’
2. 씨엘포 ‘닥터 씨엘포 스팟 연고’
3. 프레쉬 '슈가 립폴리쉬'
4. 더마비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 크림’


◆ 찌릿 정전기, 헤어 에센스로 메두사 헤어 탈출

모발 수분이 부족하면 정전기가 발생한다. 엉킨 머리카락을 무리해서 빗을 경우 모발 손상, 탈모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플라스틱 빗보다 나무 빗이 정전기 발생을 완화시켜준다. 모발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면 정전기 예방에 좋다.

미장센 ‘퍼펙트 세럼’은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오일 세럼이다. 아르간오일, 올리브오일 등 7가지 오일이 함유돼 극손상 모발을 집중 케어해 준다. 거칠고 엉킨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주며 윤기와 탄력, 수분량을 높여준다.

◆ 울긋불긋 트러블, 스팟 제품으로 극복하기

건조로 인해 유수분 균형이 깨진 피부는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전용 스팟 제품을 사용해 트러블을 진정시키자. 자칫 피부 건조를 일으킬 수 있으니 보습 성분을 확인해야 한다.

씨엘포 ‘닥터 씨엘포 스팟 연고’는 피부 트러블과 흔적을 완화해준다. 피부 진정과 피부 보습막 강화를 도와줘 트러블 케어와 보습이 동시에 가능하다.

◆ 허물 벗는 입술, 각질 케어 해 매끈한 입술 만들기

입술은 피지선이 없어 다른 부위보다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자주 일어난다. 무리하게 각질을 뜯어내면 출혈과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 주 1~2회 각질 제거 전용 제품을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프레쉬 '슈가 립폴리쉬'는 입술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입술 전용 각질 제거제다. 브라운 슈가 결정이 자극 없이 각질 관리를 도와준다. 쉐어버터, 호호바오일이 함유돼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