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그룹 나인아이 서원이 탈퇴한다.
나인아이는 13일 공식 SNS를 통해 "그동안 멤버로 함께해 온 서원이 개인 사정으로 팀을 탈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며 "나인아이 활동은 7인 체제로 이어가게 된다. 팬분들께 상처를 드리게 돼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말했다.
서원은 내달 첫 방송 예정인 Mnet '보이즈 2 플래닛'(이하 '보플2') 참가자 160인 명단에 포함된 바 있다.
앞서 나인아이는 2022년 미니 1집 '뉴 월드'(NEW WORLD)를 통해 데뷔했다. 당시 지호, 민준, 반, 이든, 서원, 태훈, 베리, 주형, 제원으로 구성된 10인조 그룹이었으나, 위니가 지난해 1월, 주형이 올해 3월 탈퇴하며 8인조로 재편됐다. 여기에 서원까지 탈퇴 소식을 전함에 따라 7인조 그룹이 됐다.
나인아이는 지난해 소속사와의 법적 분쟁을 겪어 현재 한국 소속사가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2023년 11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1집 '네버랜드'(NEVERLAND) 이후 이렇다 할 그룹 활동이 없는 상태다.
▲이하 나인아이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NINE.i입니다.
그동안 나인아이 멤버로 함께해 온 서원이 개인 사정으로 팀을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이로 인해 이후 활동은 나인아이 7인 체제로 이어가게 됨을 안내드립니다.
다시 한번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분들께 상처를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