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김동현 극장 PK골' 강원, 광주 1-0으로 꺾고 7위 도약
작성 : 2025년 05월 25일(일) 19:19

김동현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강원FC가 광주FC를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강원은 25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광주를 1-0으로 이겼다.

이로써 최근 2경기 연속 무승(1무 1패)에서 벗어난 강원은 7위(6승 3무 6패, 승점 21)로 한 계단 올라섰다.

반면 광주는 6위(6승 4무 5패, 승점 22)를 유지했다.

강원과 광주는 유효슈팅을 하나도 만들지 못한 채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후반 들어 양 팀은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강원은 최병찬을 대신해 이지호를 투입했다. 광주는 정지훈과 문민서를 빼고 오후성과 박인혁을 넣었다.

광주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11분 교체로 투입된 박인혁이 헤더로 골문을 노렸으나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박인혁은 후반 31분에도 변준수가 찔러준 침투 패스를 받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광주는 후반 45분 헤이스와 아사니의 연속 슈팅으로 득점을 노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모두 막히며 득점에 실패했다.

강원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후반 추가시간 5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김도현이 상대 수비수 조성권과 경합하던 과정에서 조성권의 핸드볼 반칙이 나왔고, 주심은 비디오판독(VAR) 끝에 강원의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김동현이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면서 강원이 1-0으로 리드를 잡았고, 이후 추가 득점 없이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